영농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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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농활용명 |
숙성육 관련 소비자 인식과 마케팅 대응방안 |
성과주관부서 |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기술지원과 |
품목코드 |
농업경영ㆍ정보 / 경영 / 마케팅 |
주저자 |
손지용 |
기술유형 |
경영 / 마케팅 |
기술활용유형 |
농업기술길잡이 |
활용분야 |
농업경영정보 |
기술분야 |
|
성과년도 |
2019 |
성과적용일 |
2019년09월 |
첨부파일 |
영농활용-030101-농업경영정보-기술지원과-손지용-숙성육 관련 소비자 인식과 마케팅 대응방안.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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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대응방안
- 숙성육 홍보 대상(30대, 가구소득 300~500만원 미만, 소고기 주1회 이상 소비자) : 숙성육 호감도와 구입의향이 높은 소고기 소비빈도가 주1회 이상으로 육류소비가 많은 30대 집단을 1차 한우 숙성육 소비촉진 집단으로 설정하고, 소고기 소비빈도가 월1회~주1회이고 가구소득이 높은 40~50대 집단을 2차 한우 숙성육 소비촉진 집단으로 설정
- 숙성육 개발 방향 : 숙성육 호감도와 구입의향이 높은 집단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육질과 좋은 풍미를 갖춘 숙성육을 개발해 나갈 필요가 있음.
- 숙성육 판매 방법 : 숙성육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를 위해 숙성육 판매 시, 숙성육 보관방법과 숙성육 향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소비자 컴플레인을 예방하고 숙성육 활용 조리방법 안내로 숙성육 구매의향을 높여나갈 필요가 있음
- 숙성육 판매 가격 : 숙성육 소비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숙성육 판매가격은 기존 한우 고기 대비 전체 소비자 집단의 추가 지불의향 가격인 117.7% 이하 범위로 설정한다면 숙성육에 대한 소비자 접근가능성이 높아지리라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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