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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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농활용명 오리고기 소비자의 구매특성
    성과주관부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기술지원과
    품목코드 농업경영ㆍ정보 / 경영 / 마케팅
    주저자 배형호
    기술유형 경영 / 마케팅 기술활용유형 농업기술길잡이
    활용분야 농업경영정보 기술분야
    성과년도 2020 성과적용일 2020년11월
    첨부파일

    영농활용-030101-농업경영정보-기술지원과-배형호-오리고기 소비자의 구매특성.hwp     다운로드

    1. 필요성 0 최근까자 이어진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 돼지열병, 코로나19로 인해 오리고기 소비도 정체되 0 인터넷 발달로 온라인 소비가 커지고 1인가구, 소포장으로 바뀌면서 가정간편식 소비증가 0 오리고기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비가 감소하는데 이에따른 오리고기 시장을 준비해야함 2. 주요내용 0 오리고기 취식빈도 및 소비량 - 조사대상 전체가구의 39.5%가 가정 내 소비로, 성인의 약 38.5%가 가족 외 외식으로 월1회 소비 - 연간 소비량은 2017년 대비 약 0.49kg 감소한 2.93kg, 특히 코로나19로 외식 소비 크게 감소 0 오리고기 소비전망 - 훈제오리는 소비 증가, 백숙, 볶음탕, 샐러드는 감소, 외식 소비에서는 구이용, 주물럭 증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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