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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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농활용명 |
오리고기 소비자의 구매특성 |
성과주관부서 |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기술지원과 |
품목코드 |
농업경영ㆍ정보 / 경영 / 마케팅 |
주저자 |
배형호 |
기술유형 |
경영 / 마케팅 |
기술활용유형 |
농업기술길잡이 |
활용분야 |
농업경영정보 |
기술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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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년도 |
2020 |
성과적용일 |
2020년11월 |
첨부파일 |
영농활용-030101-농업경영정보-기술지원과-배형호-오리고기 소비자의 구매특성.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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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필요성
0 최근까자 이어진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 돼지열병, 코로나19로 인해 오리고기 소비도 정체되
0 인터넷 발달로 온라인 소비가 커지고 1인가구, 소포장으로 바뀌면서 가정간편식 소비증가
0 오리고기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비가 감소하는데 이에따른 오리고기 시장을 준비해야함
2. 주요내용
0 오리고기 취식빈도 및 소비량
- 조사대상 전체가구의 39.5%가 가정 내 소비로, 성인의 약 38.5%가 가족 외 외식으로 월1회 소비
- 연간 소비량은 2017년 대비 약 0.49kg 감소한 2.93kg, 특히 코로나19로 외식 소비 크게 감소
0 오리고기 소비전망
- 훈제오리는 소비 증가, 백숙, 볶음탕, 샐러드는 감소, 외식 소비에서는 구이용, 주물럭 증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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