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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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농활용명 목장형 우유·유제품 소비 행태 및 구매 특성
    성과주관부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기술지원과
    품목코드 농업경영ㆍ정보 / 경영 / 농업경영
    주저자 배형호
    기술유형 경영 / 경영일반 기술활용유형 국가농업기술포털
    활용분야 농업경영정보 기술분야 농업현장대응
    성과년도 2021 성과적용일 2021년12월
    첨부파일

    영농활용-011601-농업경영정보-기술지원과-배형호-목장형 우유·유제품 소비 행태 및 구매 특성.hwpx     다운로드

    ○ 방법 및 내용 - 목장형 유제품으로는 치즈, 발효유, 버터 순으로 취식률이 높음 - 최근 취식/구입한 목장형 우유 브랜드 조사 결과‘상하목장’과‘우유창고’‘연 세우유’가 각각 15%로 가장 많이 나타탐(대기업 브랜드, 대학우유 등과 목장형 우유에 대한 정의 혼동하고 있음) - 전년대비 취식빈도는 응답자의 49.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목장형 우유 정보 습득 경로는 절반이상(57.0%)이 인터넷 검색을 그다음 TV/라디오/신문광고 순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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