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보도자료

홈 > 축산소식 > 보도자료

우리원에서 언론기관에 제공한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제 목 국립축산과학원, ‘최우수 책임운영기관’으로 선정
작 성 일 2019-07-18 조 회 1165
첨부파일

190523-1_bodo.pdf (374KB) ( 다운횟수 165 )     다운로드     바로보기

국립축산과학원, ‘최우수 책임운영기관으로 선정

- 행정안전부 50개 기관 평가 결과 종합 순위 1-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 국립축산과학원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50개 대상 기관 중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2001년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국립축산과학원이 종합순위 1위의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평가 기간: 2018. 1. 1~12. 31

 

 국립축산과학원은 지속가능한 축산기술 개발과 보급을 이끌어 자유무역협정(FTA)에 대응함으로써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고, 대국민 서비스와 축산물 안전성을 강화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우 정밀사양 프로그램을 통한 사육 기간 단축, 재래가축인 흑돼지를 활용한 신품종 우리흑돈개발, 한국인 체형에 맞는 국내산 승용마 육성,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동물복지형 가축사육 기술 보급 등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특히, 면역 거부반응을 제어한 돼지각막을 원숭이에게 이식하는 데 성공했다. 돼지각막을 면역억제제 없이 사람에게 이식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음을 시사함과 동시에 과학기술 수준을 높여 의학 분야와 협업하는 데 기여했다는 데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람과 동물이 같이(價値) 행복한 기술 개발을 실현한다는 사회적 가치를 목표로 운영해왔다.

 국민 참여 대표 과제로 동물과 교감을 통한 심리치유 모델을 개발해 국민 정서 안정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으며,

 할 일을 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3*3 프로젝트추진을 통해 국민 공감을 확대하고 자원을 공유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국민 수요를 반영한 대국민 서비스 혁신과 성과 창출을 위해 국민정책설계단’, ‘국민생각함을 도입해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농촌진흥청 양창범 국립축산과학원장은 최우수 책임운영기관 선정을 계기로 국민과 함께하는 축산기술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과 국민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처 : 기획조정과 이준엽 농업연구사, 063-238-7128>

  • 트위터
  • 페이스북

담당자 : 기획조정과 김광식[063-238-7132]  ㅣ  갱신주기 : 수시

자주찾는 정보

자주찾는 정보

원하시는 메뉴 5개 선택 후 저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