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원에서 언론기관에 제공한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제목,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된 보도자료 글 상세입니다.
    제 목 새해 젖소 개량 이끌 보증씨수소 2마리 뽑아
    작 성 일 2021-01-07 조 회 2127
    첨부파일

    20210107_bodo.pdf (414KB) ( 다운횟수 346 )     다운로드     바로보기

    대표이미지

     

    새해 젖소 개량 이끌 보증씨수소 2마리 뽑아

    -국제평가 유전능력에 따라 선발2020년 보증씨수소 총 5마리-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2021년 신축년 젖소 개량을 이끌어 나갈 보증씨수소 2마리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젖소 보증씨수소의 선발과 정액생산·공급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농협 젖소개량사업소, 한국종축개량협회와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국가 젖소개량 지원 사업이다.

     

      이번에 선발한 젖소 보증씨수소는 싼타페(H-601)’싸이몬(H-617)’이다.

    보증씨수소 싼타페싸이몬은 우유 생산 유전능력(유지방량, 유단백량, 우유 안 체세포 수)과 체형(심사점수) 유전능력을 종합한 종합유전능력(KTPI)’이 우수했다.

    특히 싼타페는 지제(발굽)의 유전능력이 우수했고, ‘싸이몬은 유지방 생산능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싼타페싸이몬2020년 상반기에 선발한 보증씨수소 로또(H-607)’, ‘히어로(H-623)’, ‘선샤인(H-624)’과 함께 우리나라 젖소의 능력을 개량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김시동 가축개량평가과장은 이번에 선발한 보증씨수소의 유전능력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새롭게 개편된 똑똑한 농장 축사로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라며,

    “‘축사로서비스를 이용하면 농가 개량목표에 알맞은 송아지를 얻기 위한 교배계획 관리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새로 뽑은 젖소 보증씨수소의 정액 가격은 농협경제지주 젖소개량사업소에서 결정한다. 올해 12월에 생산된 정액은 3월부터 농협경제지주 가축개량원을 통해 젖소 농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문의처 : 농촌진흥청 가축개량평가과 최연호 농업연구사, 041-580-3354>

     


    제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제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해당자료에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의견남기기를 하여주십시요.

    담당부서 : 기획조정과[063-238-7146] 갱신주기 :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