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원에서 언론기관에 제공한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제목,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된 보도자료 글 상세입니다.
    제 목 파라과이 농축산부 고위급 대표단, 농촌진흥청 방문
    작 성 일 2025-07-08 조 회 33
    첨부파일

    20250624_bodo.pdf (344KB) ( 다운횟수 19 )     다운로드     바로보기

    대표이미지

    파라과이 농축산부 고위급 대표단, 농촌진흥청 방문


    - 24일, 본청서 한-파라과이 농업기술 협력 확대 논의

    - 농촌진흥청 국제 개발 협력 활동에 감사 표시, 지속적 지원 당부


    농촌진흥청은 6월 24일, 본청(전북특별자치도 전주)에서 파라과이 농축산부 고위급 대표단을 맞이하고, 양국 간 농업기술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파라과이 측에서는 까를로스 알시비아데스(Carlos Alcibíades) 농축산부 장관을 비롯해 마르셀로 안드레스(Marcelo Andres) 차관, 농축산부 소속 국장 등 대표단 총 10명이 함께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는 ‘파라과이 농민조합 육성을 통한 원예 경쟁력 강화 사업’ 일환으로 파라과이 고위급 한국 연수 대표단이 농촌진흥청 선진 농업기술 현장 방문을 요청하면서 성사됐다. 


    권재한 청장은 그동안 한-중남미 농식품기술협력협의체(KoLFACI)와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를 통해 파라과이와 구축해 온 15년간의 성공적인 협력 경험을 언급하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달했다. 


    까를로스 알시비아데스 장관은 파라과이 경제에서 농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이어 농촌진흥청이 그간 추진해 온 국제 개발 협력 활동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파라과이 대표단은 면담 이후 국립축산과학원 동물바이오유전체과,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위성센터,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저장유통과 등 농촌진흥청 주요 연구 현장을 견학하고 한국의 선진 농업 연구 성과를 확인했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파라과이 농축산부 고위급 대표단 방문이 한-파라과이 농업 분야 협력 성과를 재확인하고, 향후 농식품 분야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권재한 농촌진흥청장은 “대한민국의 농업기술 발전 경험과 파라과이의 풍부한 농업 잠재력을 연계, 국제사회 식량안보 강화 및 녹색 회복을 선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문의처 : 농촌진흥청 동물바이오유전체과 오건봉 농업연구관, 063-238-7254>

    제 1유형 출처표시
    제 1유형: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출처표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해당자료에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의견남기기를 하여주십시요.

    담당부서 : 기획조정과[063-238-7146] 갱신주기 :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