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원에서 언론기관에 제공한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제목,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된 보도자료 글 상세입니다.
    제 목 농촌진흥청, 축산분야 관련 학회장 협의회 개최
    작 성 일 2023-12-04 조 회 159
    첨부파일

    20231129_bodo.pdf (1285KB) ( 다운횟수 13 )     다운로드     바로보기



     

    농촌진흥청, 축산분야 관련 학회장 협의회 개최

    - 주요 쟁점 논의 및 사업기획, 연구 협력 활성화 도모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축산분야 8개 학회와 함께 1128,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학회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회장 협의회는 최근 몇 년간 코로나, 가축 질병 발생 등으로 대면 소통 기회가 적었던 학계와 연구계의 협력관계를 다지고 상생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그동안 학계와 연구계는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축산·동물자원의 과학적 이론을 확립하고 기술을 발전시켜 널리 보급하는 데 앞장서 왔다. 또한 산업계, 양축농가 간 협력을 도모함으로써 우리나라 축산업의 맥을 이끌어 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최근 사료비 상승, 축산환경 악화로 인한 가치 변화, 탄소중립 실현 등 환경친화적 축산업으로의 전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연구·개발(R&D) 방안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축산업이 직면한 다양한 난제를 해결하고 우리나라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으려면, 연구·개발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특히 축산 연구·개발 사업과 예산 확보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아울러 앞으로 축산 관련 학회와 농촌진흥청 간 협의회를 정례화하고, 공동 연구 사업 및 연구과제 기획 또는 수행에 더욱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기획조정과 한만희 과장은 축산과학원과 축산 관련 학회 간 화합과 소통 창구를 넓히고, 창의적인 연구, 탄탄한 연구개발 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처 : 농촌진흥청 기획조정과 방한태 농업연구관, 063-238-7121>

     


    제 1유형 출처표시
    제 1유형: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출처표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해당자료에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의견남기기를 하여주십시요.

    담당자 : 기획조정과  송명섭[063-238-7146] 갱신주기 :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