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농협중앙회, 축산물등급판정소 통계정보를 분석한 주간 축산물가격동향과 축산관련 주요통계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제목,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된 축산경영정보 > 축산경영 및 최신동향분석 글 상세입니다.
    제 목 한우, 돼지 닭, 오리 축산물 소비자 의식조사 결과 책자
    작 성 일 2015-03-20 조 회 4684
    첨부파일

    축산물 소비자 의식조사_최종.pdf (7693KB) ( 다운횟수 7258 )     다운로드     바로보기

    제1장 조사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설계
    3. 조사 내용
    4. 응답자 특성

     

    제2장 축산물 소비 실태 및 소비 규모
    1. 한우(돼지고기) 소비 실태 및 소비 규모
    2. 돼지고기 소비 실태 및 소비 규모
    3. 닭고기 소비 실태 및 소비 규모

     

    제3장 축산물 구입·소비 태도로 분류한 소비시장
    1. 한우(쇠고기) 구입·소비 태도로 분류한 소비시장
    2. 돼지고기 구입·소비 태도로 분류한 소비 시장
    3. 닭고기 구입·소비 태도로 분류한 소비 시장


    제4장 축산물 소비 관련 소비자 행동 및 태도
    1. 한우(쇠고기) 소비 관련 소비자 행동 및 태도
    2. 돼지고기 소비 관련 소비자 행동 및 태도
    3. 닭고기 소비 관련 소비자 행동 및 태도
    4. 오리고기 소비 관련 소비자 행동 및 태도

     

    제5장 축산물 소비 촉진 관련 소비자 니즈(Needs)
    1. 한우(쇠고기) 소비 촉진 관련 소비자 니즈(Needs)
    2. 돼지고기 소비 촉진 관련 소비자 니즈(Needs)
    3. 닭고기 소비 촉진 관련 소비자 니즈(Needs)

     

    제6장 기타
    1. 한우(쇠고기) 품질개선 제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2. 닭의 크기 관련 소비자 인식
    3. 토종닭/우리맛닭 관련 인식

     

    제 7 장 축산물 소비시장의 변화와 시사점
    1. 소비자 소비행태 측면
    2. 소비자 니즈 측면
    3. 생산자 및 정책 측면

     

    제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제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해당자료에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의견남기기를 하여주십시요.

    담당부서 : 국립축산과학원[063-238-7217] 갱신주기 : 변경시